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올해에 제주도를 갔다 왔어요 제주도를 탐방할려면 길이 너무나 넓고 걷기가 힘들고 버스를 타면 짐을 가지고 다니기가 힘들거나 귀찮아요 택시도 있는데 그것도 비용도 있지만 이용시간이 있어요 

그래서 렌트카를 빌리자고 결심을 했는데 이용할수있는 차를 탈려면 26세 이상이되면서 운전경력이 1년이상으로 되어있어요 운전경력은 되는데 나이가 문제네요 친구들끼리 가는 여행이라서 나이가 안되고 21살 이용할수 있는 차량은 있긴 있는데 비싸고 너무 맣은 일주일을 고민을 하고 선택을 했어요

먼저 차량을 타기위한 조건 세가지

1.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2종 보통 면허 이상

2.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1종 보통 면허 이상

3. 만 26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1종 보통 면허 이상 (11인승)

아무리 좋은 차를 선택할려면 나이가 26세 이상이 되어야합니다 그래서 퍼시픽 렌트카에서 차를 빌렸습니다

빌리기전에 많은 검색을 하면서 친구들과 소통을 했어요 이유는 사기와 안좋은데라는 글을 많이 봐서 할까 말까 그런것도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근데 가보니까 좋았어요 친절해서 불안했던 마음이 내려 놓았어요 

빌리기전에는 일반자차가 아닌 완전 자차를 보험 가입을 하세요 

자차 보험 : 내가 탄 차량의 파손에 대비한 보험입니다

내가 탄 차량을 운전하다 기스를 내거나 사고를 냈을 경우 그 사고가 나의 잘못이면 내 차량에 대한 수리비를 내가 내야하는데 그걸 자차보험을 가입하면서 보험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일반자차 보험 : 일반자차 보험의 경우 사고가 났을 경우 자기 부담금을 내는 보험입니다 

적게는 10만원에서 50만원입니다 즉 일반자차 보험은 자기부담금 미만의 사고일경우는 보험의 역할을 할 수 없고 그돈을 그대로 내는 것을 뜻하는 것이고 만약 사고가 크게 났을 경우라면 내 부담금을 빼고 한도 내에서 보험 처리가 가능한 보험입니다 

●완전 추천 보험●

완전 자차 보험 : 완전자차 보험의 경우는 자기 부담금이 천혀 없는 보험입니다 

사고가 나면 완전 자체 보험처리를 하여 한도내 보험비용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보험은 일반자차보다 훨씬 좋은 보험입니다

저희들은 완전 자차 보험을 가입을 하고 차를 빌렸습니다 돈이 아깝다고 하신 사람들도 있고 운전을 잘 한다고 일반자차를 가입을 하신분들도 있지만 그렇게 만만히 보시다가 많이 사고를 낸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러면 자기 부담금을 많이 내실 수있으니까 완전 자차보험을 가입을 선택을 하시는게 옳습니다

휠은 보험이 안되니까 조심히 운전을 하세요 모든 적용이 되지가 않습니다 휠(타이어)

빼서 제주도 공항에서 렌트카를 받을 수 없고 셔틀버스를 타고 차량 대여소로 이동을 하고 나서 운전자를 등록합니다 2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다니 등록할 사람은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고 보험가입은 완전자차 보험을 가입을 하시고 서류작성을 마치고 나면 직원분이 차를 빼서 사무실 앞에 갖다 둡니다 

이때부터 차량 외부할 것없이 내부까지 모두 꼼꼼히 데미지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폰으로 차량 전체다 사진을 많이 찍으세요 동영상 촬영까지도 하셔야 합니다 타이어 부분까지 모든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료도 얼마나 있는 지 확인을 하시고 이상이 없으신다면 차량을 인수받고 차 타고 나오시면 됩니다

저희들은 운전을 안전하게 조심하게 운전을 했습니다 한 3박 4일정도 제주도를 다녀 왔습니다 

꼭 제주도 잘 여행을 하시고 좋은 추억을 만드세요. 





댓글